다이슨 에어랩은 고장 안낼 분만 사세요. 리퍼 a/s 최악
22년 9월 경 에어랩 구매에 성공한 기쁨도 잠시..
23년 4월 경. 화장실에 부착한 사제 거치대가 떨어지며 에어랩 바디에 금이 갔다.
참고로 내가 샀던 거치대는 JS테크 제품이었고, 제품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
우리집 화장실 타일과 합이 안맞았는지... 집에 오니 와장창되어있었다.
바디에 금은 갔지만 정상적으로 동작은 했다.
금이 간 부분이 약간 테두리 부분이라 성능에는 영향이 없는 듯 했다.
에어랩은 일체형이라 A/S는 안되고, 리퍼만 가능한데 2년 내에는 기기 결함은 무상, 개인 과실은 유상으로 가능하다.
2년이라는 기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빨리 고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되어 바로 문의를 남겼고...
이떄부터 나의 열받음 일대기가 시작되었다...
2023.04 최초 문의
파손된 제품 사진과 함께 문의했고 리퍼 접수에 대해 안내받았다. 이 떄 어떠한 기간에 대한 고지는 받지 못했다.
"헤어케어 서비스는 일체형 제품으로 제작되어 부분수리는 어렵다. 따라서 교체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중 파손 또는 고객 과실로 인해 발생된 부분은 유상교체서비스로 진행 가능하다"
"보증기간 내에는 유상 리퍼 5만원이다 (리퍼제품 제공하며 기존 제품은 회수함)"
*리퍼제품은 새제품에 준하는 성능 검증을 마친 제품이나 외관상 흠집이나 스크래치가 있을 수 있다고 함
"또한 리퍼금액 외에 보증범위에 제외되어 점검료 1만원이 발생할 수 있다."
"헤어케어 제품은 정밀점검이 필요하여 제품을 회수하고 점검하는 택배로만 가능하다"
"접수 후 2~3일 내 롯데택배에서 회수하러 올 예정이다."
"헤어툴까지 모두 함께 포장해서 보내달라"
2023.5.23
접수되었으나 메인바디 재고 부족으로 수리가 지연된다는 알림톡 받음
2023.5 말
지연알림 후 추가 연락 없어 얼마나 걸리는지 문의함
"일정을 확인할 수 없음"
"또한 리퍼 시 서비스용 메인바디로 제품이 교체될 예정이며 색상은 랜덤으로 지급"
-> 원래 색상 랜덤지급인지, 연락하지 않았다면 동일한 색으로 리퍼해주는거였는지 묻자
"기존색상으로 진행 원한다면 담당부서에 이야기해놓겠다, 다만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다"
->한달 이상 걸릴 수 있나?
"알수없다. 하지만 빠른 교체요청 담당부서에 전달하겠다"
2023.6
이후에도 한달 이상 지연되어 문의함
사전에 지연됨에 대한 고지 없이 물건까지 받아놓고 이제와서 일정을 확인할 수 없다니!!!
내 물건은 정상작동하는 물건이었는데!
이럴줄알았으면 대안을 만들어놓고 리퍼를 맡기던가 했을텐데 드라이기 없이 살고 있었다.
얼마나 더 걸릴지에 따라 드라이기를 새로 사던가 해야 되는데 그것도 모른다고 하고....
상담원분도 답답하겠지만 계속 똑같은 답만 하고, 잠깐 카톡 못보면 바로 대화 종료되어버려서 개빡침 ㅠㅠ
"리퍼는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일정을 알려줄 수 없다."
그래서 최근에 리퍼된 제품은 언제 접수건이냐고 물어보니,,
2~3월 접수자의 리퍼건이 진행된걸 확인한 적이 있다고 한다... 최소 4개월?ㅋㅋㅋㅋㅋ (물론 나는 더기다리는중..)
리퍼 서비스 정책에 대한 문의처는 따로 없다고 하고 추가문의는 메일로 하라고 함...
너무 짜증나서 내 물건 점검 다했을거고, 리퍼 가능한 상태인거 판단했을테니 다시 보내달라. 나중에 리퍼재고 들어오면 맞교환해달라 하니 그것도 안되고 다시 점검 및 접수를 해야 하며 그럼 다시 대기순번이 밀린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023.7
광고카톡은 계속 보내면서 내 에어랩은 안보내는 개열받는 상황..
70만원짜리 드라이기 사놓고 몇달째 못쓰는 상황이 맞나요??ㅋㅋㅋㅋㅋㅋ
다시 문의했지만 여전히~~ 알수없다는 대답만 ㅋㅋㅋㅋㅋ
2023.10
아.직.도. 아무 연락없음ㅋㅋㅋㅋ
다시 문의함
5월에 물건 들어갔는데 아직까지 물건 못받는게 말이 되냐, 대체 들어오긴 하냐, 이정도면 리퍼가 아니라 새제품으로라도 줘야되는거아니냐 하니...
"필요하시다면 리퍼 교체가 아닌 점검비 1만원과 새상품 구매시 30% 할인 쿠폰 발급해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내 기기까지 주면서 30%할인쿠폰 받아서 다시사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수리할일 생기면 또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리서비스 왜 운영하시는지 ?
5개월이나 못받을거였으면 ㅋㅋㅋㅋ 미리 말을 해줬어야하는데 ㅋㅋㅋㅋ
70만원짜리 물건 가져가놓고 배쨰라 장사ㅋㅋㅋㅋ
이정도면 내 물건 가지고 있던 기간만큼 보상받아야 할 판임ㅋㅋㅋ
테두리만 깨졌지 정상 작동하는 기기였는데 ㅋㅋㅋ 고지도 없이 그냥 기다려야 함 1년이 될지 2년이 될지~~
한두달이야 그럴수있다고 생각했는데 ㅋㅋ
help@kr.dyson.com으로 보상에 대해서는 문의하란다 ... ㅋㅋㅋㅋㅋ
그럼 카톡 상담창은 왜 운영하시는데요. ㅋㅋ
리퍼 재고 부족으로 인한 지연이 아주 심각한데도 접수시에는 고지받지 못했고, 아무도 그 일정을 알수 없음. (1년 2년 기다리라고 하면 기다려야 함 ㅋ)
진짜 일처리 왜이러는지 ㅋㅋㅋㅋ 다이슨 제품 많이 썼는데ㅋㅋㅋ 이렇게 잘팔리는데 애프터서비스는 이지경?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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